직장생활 2018. 3. 24. 21:31

직장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아이디어 기획은 어디서 구하나

지식을 쌓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사색을 하면 진정한 나의 것이 된다고 한다. 그런 지식을 쌓거나 아이디어를 얻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사상과 생각으로 접하냐에 따라 같은 영상에서도 다른 해석과 서로 보지 못한 구서구석을 보게 된다.

나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정보를 찾고 지식을 얻고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으로 몇가지만 소개하고자 한다.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책 ㅡ 두말하면 잔소리다. 문제는 무슨 책을 읽는냐다.
2. 인터넷 검색 ㅡ 네이버. 다음에서 검색을 하는 것 보다 구글을 추천
3. 페이스북 ㅡ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어느 페이지를 좋아 하는냐가 매우 중요하다. SNS 만큼 도움이 안되고 시간 낭비인 경우가 없다라며 부정적으로 말을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냐가 중요하다.
4. 카페 가입 ㅡ 카페엔 정말 많은 지식과 상담이 이루어 지고 있다.
5. 블로그 운영 ㅡ 블로그는 대부분이 테마가 있다. 관련된 이웃을 등록하면 정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질문과 답변도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 더욱 좋다.
6. 삼성경제연구원 ㅡ 일명 세리 가입. 이곳은 보통 수준을 포함한 그 이상의 자료도 공유와 받을 수 있다. 기타 다른 연구원들도 많다.
7. 사람 ㅡ 아무리 아이라도 배울 것이 있으며 나보다 뛰어난 부분이 있다면 가서 직접 물어보고 조언을 구하자
8. 강의 ㅡ 경기도 홈런. 산업인력관리공단 교육. 상생아카데미 등 정말 많은 무료 교육이 있다. 주말 교육도 있다.
9.유튜브 ㅡ 공짜 ....다큐. 학습. 각종 자료가 넘치는데 음악이나 검색 하는 용도 등에만 쓴다면 유튜브를 이용할줄 모르는 것이나 다름 없다.

대략 이정도... 인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