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2015. 2. 4. 21:41

직장생활-일 잘하는 것보다,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일 잘하는 것보다,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일말 잘하면 장땡이!

라고 생각하면 직장생활이 당신은 평화롭지는 못 할 것이다.

 

일을 못해도 회사에서 짤리지 않는 사람..

일을 못해도 승.진급은 잘도 되는 사람.

일을 못해도 월급은 나보다 많은 사람.

 

과연 이런 사람이 있을까?

 

당연히 있다.

 

당신이 다는 회사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이런 사람이 꼭 있다.

 

당신은 일을 열심히 할려고 한다.

당신은 일을 잘 할려고 한다.

당신은 인간관계를 잘 구축해 놓으려 한다.

 

그런데.. 왜 그 사람보다도 대접을 못 받는 건가?

 

이유는 뭘까?

 

회사의 정치 상황을 모르기 때문이다.

 

일 잘하는 사람은 정치를 잘 한다.

상사를 잘 구슬릴 줄 알고..

잘 맞출줄 안다.

 

상사의 입장에서는 일 잘하는 사람은 일만 시키고 싶다.

왜냐면 내자리를 넘볼테니깐..

그래서 팀장과 팀원간의 나이차이가 적을 수록 심해진다.

아무튼, 이건 번외 얘기고..

 

다시 본론을 돌아가서,

회사에서 무슨 정치가 있냐고 물어 보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질문 하시는 분은 지금 당장, 정신 차리시길 바란다.

 

회사에는 이끌어 가는 사람이 있고,

회사에는 딸려가는 사람이 있다.

 

이끌어 가는 사람은 일을 잘하는 걸까?

당연하다...잘한다..

여기서 일은 업무,,Task 이런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정치를 잘한다. 적당한 아부도 할 줄 알고,

술자리에서 마시기 싫은 술도 마실 줄 안다.

그리고, 상사의 의도를 잘 이해하고 업무에 임한다.

그리고, 업무는 잘 하는 사람에게 지시하고

자신은 보고만 한다.

 

회사는 이상적인 직장이 아니다.

 

개미의 80%는 일을 재대로 하지 않는다.

개미 집단은 20%가 이끌어 간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하면 되고,

일을 잘하는 사람은 일 잘하는 사람이 하면 되고,

리더를 잘 하는 사람은 리더 잘 하는 사람이 하면 된다.

 

잘 생각해보라..

 

그러나, 정치에 너무 들어가지는 말라,,

잘 파악하고 대처 할 줄 알라는 것이다.

정치를 하라는 것은 절대 아니다.

 

정치는 때가 되었을 때...높은 높은 높은 자리 올랐을 때, 하는 거다.

 

초임 국회의원이 하는 것이 있고, 3선, 4선 의원이 하는 것이 서로 다르다.

 

회사에서는 일 잘하는 것보다,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럼으로 그들과 정보를 자연스럽게 교환하고 회사 돌아 가는 것을

빨리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