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2015. 2. 4. 21:40

직장생활-이력서 써 보기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 이력서 써 보기

 

신입사원이 처음 같은 마음을 1년뒤 3년뒤 5년뒤까지 유지 하기는 정말로 어렵다.

처음에는 도전적인 마음가짐으로 열정을 불 살라 보지만,

 

회사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쯤이면, 점점 그 열정이 식어 간다.

곧, 회사에 적응하게 되면, 회사 문화를 이해하게 되고, 결국 자신도 다른 경력사원들과

똑같은 생각과 행동으로 일을 하게 된다.

 

그리고, 다음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에게 ...

나도 해 봤는데, 그거 안되~~

하면서 말을 하게 된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패턴을 어떻게 하면 이겨 낼 수 있을까...

 

첫째는 책을 통해서

둘째는 강의를 통해서 (인터넷, 외부교육, 세미너, 티브이 다큐 등)

셋째는 경험, 경력을 통해서.. (이때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깨우치기까지... 그나마 깨우치면...다행...)

 

이외에도 또 다른 방법도 있다. 가령, 멘토를 만난다던가 ....

 

그러나, 이러한 것은 정말 어렵다.... 생각보다 책 한권 읽기도 어렵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을 하나 추천하고 싶다.

 

바로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써 보라는 것이다.

매 분기마다 자신의 이력서를, 자기 소개서를 업데이트 하면서 관리 하는 것이다.

이것은 타 회사로 이직을 위한 것이 아니다..

 

매 분기마다 한번씩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써보면,

내가 얼마나 그 동안 변해 왔는지, 무엇을 일 말고 해 왔는지.. 등등을

알 수 있게 해 준다...

 

여기서 중요한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자신이 볼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거짓을 쓰거나, 실력을 더 높게 써서는 안된다.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 이러한 간단한 활동을 해 보라..

자신의 위치를 알게 된다.

자신의 비전을 그려보게 된다.

 

반드시 자신의 비전을 글로 써서, 자기 책상위에, 자기 핸드폰 속에, 자신의 자동차, 집에 붙여 놓고..

이력서를 분기별로 써 보면...

분명 자신의 변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날이 올 것이다.

 

성공적인 직장생활이 되길 기원합니다. !!!

 

파이팅!!!

 

- 제갈량이 되고픈 채갈량이...멘티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