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2015. 2. 4. 21:52

직장생활-상사의 호출. 다이어리. 그리고 확인

상사의 호출. 다이어리. 그리고 확인

업무를 하거나 휴식을 가지다가 직장 상사가 호출 하는 경우가 종종.. 아니 많다.
이때 꼭 챙겨서 가져가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다이어리다.
어떤이는 메모지를 가져 사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좋은 방법은 아니다. 왜냐면. 나의 일정을 확인 해야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상사가 호출 시에는 보통은 보고받고 싶은 것이있거나. 체크등..

아니면. 업무지시가 대부분인데.. 아무것도 없이 갔을 경우 2가지 3가지 또는 복잡한 것을 지시 했을 경우 나중에 기억 해 내기가 어렸다는 것이다.

또한 업무 지시사항을 다이어리에 쓸때도 유의 해야 할 것이 있는데..다이어리 쓴다고 상사의 눈을 전혀 마주 치지 않고 받아 쓰기에만 정신 없는 경우는,,, 소통.예절 등의 의미에서도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지시가 끝나면 다이어리에 기록한 내용을 다시한번 상사에게 확인 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상사에 입장에서는 나의 지시를 재대로 이해 했는지가 궁금해 하기 때문에 꼭 이렇게 지시사항을 다시 확인 하는 과정을 간과해서는 안되겠다.